작업표시줄 사라짐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사라짐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 2가지를 알아봤었죠


작업표시줄 사라짐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의 순대로 진행하면

프로그램의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


explorer 을 입력하시고

아래쪽의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종료되었던 작업표시줄이 다시 실행되면서

정상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아이콘 만들기>


이번 한번으로 문제가 해결되고

다시 발생하지 않겠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애초에 프로그램 종료의 원인 조차

단순 오류 이기 때문에


이 문제가 다시 발생한다거나

혹은 아는 지인에게 이 문제가 생겨서

도와주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도 있죠


그때 explorer 을 외우고 있다면

바로 해결을 할 수 있겠지만...


"아... 영어 뭐라고 적어야 하더라?.."

라는 상황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작업표시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는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새로 만들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신 후


오른족에 나오는 추가 메뉴 리스트 중에서

바로 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아이콘 만들기>


바로 가기 만들기가 실행되면

항목 위치 입력 칸에


작업표시줄을 실행하는

explorer 을 입력하시고

아래쪽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두번째로 만들려고 하는

바로 가기 아이콘의 이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지면 실행 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쪽의 마침을 클릭하시면

바탕화면에 위의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제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이 생기면

해당 아이콘만 실행해주시면

문제가 바로바로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