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환불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환불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계정 정지 문제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플레이스토어 환불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실제 환불을 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 중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신후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내부 메뉴가 나옵니다


내부 메뉴 중에서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플레이스토어 환불 - 주문내역 확인>


설정 페이지 왼쪽을 보시면

사이드바 메뉴 리스트가 있습니다


메뉴 리스트의 제일 아래를 보시면

계정 메뉴가 있는데


현재 로그인된 구글 계정에 대한

내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보면

주문 내역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역에서

환불하고 싶은 어플을 찾으신 후


어플 제일 오른쪽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문제 신고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환불 - 문제 신고>


문제 신고 메뉴를 누르면

사유 선택 창이 열리는데


환불을 하고자 하는 이유를

선택하시고 아래쪽 설명란에

자세한 설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입력된 내용은

어플의 제작사로 전달이 되는데


성의없이 적는 경우

1부 포스팅에서 말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 자세히, 성의있게 쓰시기를 권장합니다


문제에 대한 설명 입력이 끝나면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환불이 진행됩니다